운영시간 운영시간 09:00 - 18:00

휴관일 휴관일 매주 월요일

메뉴 펼치기 메뉴 닫기

이용자와의 약속

도서관의 약속

  • 우리의 정보서비스는 이용자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입장을 가장 먼저 생각 하겠습니다.
    우리는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서비스를 하는 전문인으로서 이용자의 정보 요구에 질 높은 정보 제공을 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르겠습니다.
    우리는 밝은 미소와 친절한 목소리로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를 즐겁게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정당한 이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언제나 도서관의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 하겠습니다.
    소수의 의견이더라도, 이용자가 납득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의 약속

이용자 여러분, 약속해주세요

  • 하나, 우리 모두의 도서관 소중하고 깨끗하게 이용해주세요.
  • 둘, 자료실 내에서 음식물 섭취를 삼가 해 주세요.
  • 셋, 도서관내에서는 질서를 지켜주세요.
  • 넷,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다섯,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고 통화는 자료실 밖에서 해주세요.
  • 여섯, 우리 모두와의 약속, 대출 자료의 반납일을 꼭 지켜주세요.
  • 일곱, 도서관 건물에서는 금연해주세요.
  • 여덟, 소지품 관리에 주의해주세요.

정보서비스 실천지침

  • 도서관의 모든 자료는 인천 시민의 재산입니다.
    한 권의 책이라도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최적의 정보서비스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지금, 도서관 직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눈 앞의 이용자에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 불만 처리 지침

  • 이용자의 1차 민원 발생시, 사실을 확인하여 조치하고, 잘못이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려 추가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의 민원을 즉시 조치하기 어려운 경우 처리기간을 명확히 제시하고, 이용자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의 내용이 도서관의 노력으로 처리 수용 되기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정중히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이용자 참여

  •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1. 전화 : 032-764-6111
    2. 팩스 : 032-764-9911
    3. 이용자불만접수 : 메일보내기
맨위 바로가기